AI, VR, 연극, 음악까지! 서초 SMART&ART 유스센터, 청소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

황상윤 hsy1025@seochotimes.com | 승인 24-02-19 15:46

본문

1abca5139de1fb8531facee7ccbced00_1708325029_9143.jpg

서초SMART유스센터방배ART유스센터, 두 개의 유스센터가 서초구 청소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. 미래기술 체험에 초점을 맞춘 서초SMART유스센터는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. 10m 크기의 실감미디어 라운지, 실시간 유튜브 송출이 가능한 크로마키 스튜디오, 스마트 미러를 활용한 댄스 연습실, VR 체험존 등 최첨단 설비를 통해 청소년들은 미래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. 

 

AI 프로그램, VR 교과서 여행, 3D 프린터 푸드아트 등 미래 기술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. 특히 VR 기술을 활용한 **'스마트 정서지원센터'**는 청소년뿐 아니라 부모들의 정신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.

 

방배ART유스센터는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 시설로,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각과 창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
 

연극, 뮤지컬, 악기, 디지털 드로잉, 영화 감상, 이모티콘 개발, E-스포츠 대회, 목공(DIY)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예술 분야까지 포괄하며, 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한다.

 

두 유스센터 모두 설계 단계부터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청소년들에게 최적화된 공간을 조성했다. **'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욕구 조사'**를 통해 프로그램 구성에도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았다. 

 

서초구는 2003년 개관된 유스센터를 시대적 요구에 맞춰 리모델링하고 프로그램을 개편하여 서초SMART유스센터방배ART유스센터로 재탄생시켰다. 

 

이를 통해 AI, VR, 연극, 음악, 미술 등 다양한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서초형 SMART&ART 유스센터 특화운영 모델을 구축했다.

 

서초형 유스센터 특화운영 모델은 국내 최초로 도입된 모델로, 지자체 및 청소년 기관에서 160여 회 이상 벤치마킹과 프로그램 및 시설 자문 요청을 받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.

 

서초구의 청소년 정책은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투자이며, 서초형 유스센터 특화운영 모델은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위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. 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이 기사를 후원합니다.
후원하기 >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