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르신을 위한 '저녁이 있는 삶' 추진
본문

서초구는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복지관 회원 어르신에게 저녁을 제공하는 ‘굿이브닝 키친’과 어르신의 여가선용과 배움을 지원하는 ‘굿이브닝 클래스’를 8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.
‘굿이브닝 키친’은 서울시 자치구 중 서초구에서 처음 운영하는 사업으로 어르신의 식사 만족도를 높이고 건강 증진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 평일 17:00~18:00에 균형잡힌 영양식단의 맛있는 저녁을 제공한다.
‘굿이브닝 클래스’는 취미·여가 강좌와 월 1회 지역과 연계한 문화공연, 동아리 및 봉사단 모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주 월, 수요일 18시에 열린다. 구는 ‘굿이브닝 클래스’를 통해 어르신들이 저녁시간대에도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.
8월에는 굿이브닝 클래스로 ‘명사특강 · 노.다.지(Know·多·지금)’을 준비했다. 지난 1일 진행된 이호선 교수의 ‘나이 들수록 멋진 가족으로 사는 법’ 강좌는 강의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강사 및 시간대(18시 이후), 노후 도움 정도 등 항목에 평균 4.6점 이상(5점 만점)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.
구는 8월 한 달 매주 월요일 18시에 명사 특강을 통해 노년 금융, 노년 패션 등에 대한 강의를 이어갈 계획이며 매주 수요일에는 팝업 특강으로 건강을 위한 작은 실천 ‘국선도’ 프로그램과 우리 집을 더 효율적으로 정리할 방법‘ 정리수납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. 참여자 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‘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’ 홈페이지 또는 복지관(02-3474-6080~2)으로 문의하면 된다.